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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테고리 보도자료
제목 애항하지외과, 5년 연속 '의료소비자만족도평가' 1등급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020-03-03 10:43:58


http://www.medisobiza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64939

한국소비자평가는 애항하지외과가 지난달 25일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진행된 ‘제 24회 소비자의 날 시상식’에서 의료기관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소비자의 날 시상식은 대한소비자협회가 주최하고 KCA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며 한국산업지원센터가 후원하는 시상식으로 소비자평가를 100% 반영해 시상해 그 공신력이 높다.

 

소비자의 날 시상식은 크게 기업 부문과 의료기관 부문, 문화연예 부문으로 나뉜다. 기업부문으로는 삼성물산, SK에너지,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 등이 받았고 문화연예 부문으로는 권상우, 지진희, 김해숙, 차예련 등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애항하지외과가 수상한 의료기관 부문은 2019 의료소비자만족도평가 1등급 병원만이 가능하며 올해는 전국 20개 의료기관만이 1등급을 받았다.

 

이 조사는 KCA한국소비자평가 조사원이 애항하지외과에 5일 동안 방문해 내원 환자들에게 직접 평가를 받았고 다양한 항목을 통해 평점 93점의 높은 점수를 받아 그 의미가 크다.

 

또한 병원은 평가 후에 전달받은 평가결과서를 통해 환자의 평가내용과 건의 및 개선사항 등을 얻어 자가진단을 통해 의료서비스의 질을 높일 수 있어 소비자의 권익향상을 높이게 된다.

 

평가 항목은 ▲의사의 상담 및 진료 태도와 수준 ▲치료의 진행 만족도 ▲접수 창구 및 직원의 서비스 태도 ▲병원의 위생상태 및 쾌적성 등 총 10가지 문항이며 특히 의료소비자가 예민하게 생각하는 ▲의사의 과잉진료 여부 ▲비용의 적정성 부문이 포함되어 평가됐다. 애항하지외과는 특히 환자들에게 ▲의사의 상담 및 진료 태도와 수준 ▲치료의 진행 만족도 부문에서 환자에게 매우 높은 점수를 얻었다.

 

애항하지외과 이일철 대표원장은 "애항하지외과는 최근 개원 14주년을 맞아 인테리어 및 시설 개선작업을 해 이전보다 훨씬 쾌적하고 안락한 분위기를 만들었고 그것이 애항하지외과를 찾으시는 분들에 대한 감사의 표현이라고 생각했다"며 "앞으로도 의료소비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얻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전했다.

 

지하철 9호선 등촌역에 위치한 애항하지외과는 하지정맥류의 치료(경화요법, 발거술, 고주파수술, 베나실 등), 위 및 대장내시경검사와 내시경적 용종절제술, 항문질환(치핵 및 치루 수술, 항문 가려움증 등의 항문 양성질환 치료, 변비 등의 과민성 대장질환)을 진료한다.

 

KCA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소비자는 ‘소비자 기본법 제 4조‘에 의한 8대 권리를 갖고 있으며 내원 환자가 직접 평가하고 건의사항 등을 제공하는 의료소비자만족도평가의 조사 및 발표는 특히, 소비자의 ‘정보를 제공받을 권리’, ‘선택할 권리’와 ‘안전할 권리’를 충족시킨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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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지혜 기자 admin@medisobizanews.com

 

출처 : 메디소비자뉴스(http://www.medisobiza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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